성경

고전 7:16 오 아내여, 네가 네 남편을 구원할지 어찌 알 수 있으리요? 오 남자여, 네가 네 아내를 구원할지 어찌 알 수 있으리요?
고전 7:17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대로, 께서 각 사람을 부르신 대로 그는 걸을지니라. 내가 모든 교회에서 이같이 규정하노라.
고전 7:18 어떤 사람이 할례 받은 상태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냐? 그는 무할례자가 되지 말라. 누가 무할례 상태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냐? 그는 할례를 받지 말라.
고전 7:19 할례가 아무것도 아니요 무할례가 아무것도 아니로되 오직 하나님의 명령들을 지키는 것뿐이니라.
고전 7:20 각 사람은 자기가 부르심을 받을 때 머물던 그 동일한 부르심 안에 머물라.
고전 7:21 네가 종으로 있을 때에 부르심을 받았느냐? 그것을 염려하지 말라. 그러나 네가 자유롭게 될 수 있거든 오히려 그것을 사용하라.
고전 7:22 안에서 부르심을 받은 자는 종이라도 께 속한 자유인이요, 또한 그와 같이 자유인으로 있을 때에 부르심을 받은 자는 그리스도의 종이니라.
고전 7:23 주께서 값을 치르고 너희를 사셨으니 너희는 사람들의 종이 되지 말라.
고전 7:24 형제들아, 각 사람은 자기가 부르심을 받은 그대로 그 안에서 하나님과 함께 머물라.
고전 7:25 이제 처녀들에 관하여는 내가 께 받은 명령이 없으나 의 긍휼을 받아 신실하게 된 자로서 내 판단을 주노라.
고전 7:26 그러므로 내 생각에는 현재의 고난으로 인해 이것이 좋으니 내가 말하거니와 곧 남자가 그대로 지내는 것이 좋으니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