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신 33:5 백성의 우두머리들과 이스라엘의 지파들이 함께 모인 때에 그가 여수룬 안에서 왕이었도다.
신 33:6 ¶ 르우벤은 살고 죽지 아니하며 그의 사람들이 적지 아니하기를 원하노라.
신 33:7 ¶ 유다에 대한 축복은 이러하니라. 그가 이르기를, 여, 유다의 음성을 들으시고 그를 그의 백성에게로 데려오시며 또 그의 손이 그에게 충분하게 하시고 주께서 그의 도움이 되사 그가 그의 원수들로부터 벗어나게 하소서.
신 33:8 ¶ 레위에 관하여는 그가 이르되, 주의 둠밈과 우림이 주의 거룩한 자에게 있기 원하나이다. 주께서 그를 맛사에서 시험하시고 므리바의 물들에서 그와 다투셨나이다.
신 33:9 그가 자기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이르기를, 내가 그를 보지 못하였나이다, 하였으며 자기 형제들을 인정하지 아니하고 자기 자녀들을 알지 아니하였으니 그들이 주의 말씀을 지키고 주의 언약을 지켰나이다.
신 33:10 그들이 주의 판단의 법도를 야곱에게 가르치고 주의 율법을 이스라엘에게 가르치며 주 앞에 향을 드리고 전체로 드리는 태우는 희생물을 주의 제단 위에 드리리이다.
신 33:11 여, 그의 재산에 복을 주시고 그의 손의 일을 받으소서. 그를 치려고 일어나는 자들과 그를 미워하는 자들의 허리를 치사 다시 일어나지 못하게 하옵소서.
신 33:12 ¶ 베냐민에 관하여는 그가 이르되, 께 사랑을 받는 자는 그분 옆에 안전히 거하리로다. 께서 그를 온종일 덮으시리니 그가 그분의 어깨 사이에 거하리로다.
신 33:13 ¶ 요셉에 관하여는 그가 이르되, 원하건대 그의 땅이 께 복을 받아 하늘의 귀한 것과 이슬과 밑에 누운 깊음과
신 33:14 해가 맺게 하는 귀한 열매와 달이 내는 귀한 것과
신 33:15 옛 산들의 으뜸가는 것과 오래 지속되는 작은 산들의 귀한 것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