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합 2:10 네가 많은 백성들을 끊음으로 네 집에 수치를 가져왔으며 네 혼을 대적하여 죄를 지었도다.
합 2:11 돌이 담 속에서부터 부르짖고 들보가 목재 속에서부터 그것에게 응답하리라.
합 2:12 ¶ 피로 고을을 건설하며 불법으로 도시를 세우는 자에게 화가 있을지어다!
합 2:13 보라, 그 백성이 바로 그 불 속에서 수고하며 그 백성이 바로 그 헛된 것으로 인하여 지치게 되리니 그것이 만군의 에게서 나오지 아니하였느냐?
합 2:14 물들이 바다를 덮는 것 같이 의 영광을 아는 지식이 땅에 가득하리로다.
합 2:15 ¶ 자기 이웃에게 마실 것을 주고 네 술 부대를 그에게 주며 또한 그를 취하게 함으로써 너로 하여금 그들의 벌거벗은 것을 보게 하는 자에게 화가 있을지어다!
합 2:16 네가 영광대신 수치로 가득한즉 너도 마시고 너의 포피를 드러낼지어다. 의 오른손의 잔이 네게로 돌아올 것이요, 수치스럽게 토한 것이 네 영광 위에 임하리니
합 2:17 레바논에게 행한 폭력과 짐승들을 노략한 일이 너를 덮으리라. 사람들의 피와 또 그 땅과 그 도시와 그 안에 거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한 폭력으로 인하여 그것이 그들을 두렵게 하였느니라.
합 2:18 ¶ 새긴 형상이 무슨 유익을 주기에 그것을 만드는 자가 그것을 새겼느냐? 부어 만든 형상 곧 거짓들을 가르치는 선생이 무슨 유익을 주기에 자기 작품을 만드는 자가 그것을 신뢰하여 말 못하는 우상들을 만들려 하느냐?
합 2:19 나무에게 이르기를, 깨라, 하며 말 못하는 돌에게 이르기를, 일어나라. 그것이 가르치리라, 하는 자에게 화가 있을지어다! 보라, 그것은 금과 은으로 입혀졌은즉 그것의 한가운데에는 전혀 숨이 없느니라.
합 2:20 그러나 는 자신의 거룩한 전에 있으니 온 땅은 그의 앞에서 잠잠할지니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