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학 1:12 ¶ 그때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세덱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가 백성의 모든 남은 자들과 더불어 자기들의 하나님의 음성과 대언자 학개의 말들에 순종하여 자기들의 하나님이 그를 보내사 말씀하신 대로 하니라. 백성이 앞에서 두려워하였더라.
학 1:13 그때에 의 사자 학개가 께서 전하시는 말씀으로 백성에게 말하여 이르되, 내가 너희와 함께하노라. 가 말하노라, 하니라.
학 1:14 께서 스알디엘의 아들 유다 총독 스룹바벨의 영과 요세덱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의 영과 백성의 모든 남은 자들의 영을 움직이시매 그들이 와서 만군의 곧 자기들의 하나님의 집에서 일을 하였는데
학 1:15 그때는 다리오 왕의 제이년 유월 이십사일이었더라.
학 2:1 칠월 곧 그 달 이십일일에 의 말씀이 대언자 학개를 통하여 임하니라. 이르시되,
학 2:2 이제 스알디엘의 아들 유다 총독 스룹바벨과 요세덱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와 백성의 남은 자들에게 말하여 이르라.
학 2:3 너희 가운데 남아 있는 자로서 처음의 영광 중에 있던 이 집을 본 자가 누구냐? 이제 그것이 너희에게 어떻게 보이느냐? 그것과 비교하면 그것이 너희 눈에 보잘것없지 아니하냐?
학 2:4 가 말하노라. 오 스룹바벨아, 그러할지라도 이제 마음을 강하게 할지어다. 오 요세덱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야, 마음을 강하게 할지어다. 가 말하노라. 그 땅의 온 백성아, 너희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일할지어다. 내가 너희와 함께하느니라. 만군의 가 말하노라.
학 2:5 너희가 이집트에서 나올 때에 내가 너희와 맺은 언약의 말에 따라 그처럼 내 영이 너희 가운데 머물러 있나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지어다.
학 2:6 만군의 가 이같이 말하노라. 조금 있으면 내가 아직 한 번 더 하늘들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흔들리라.
학 2:7 또 내가 모든 민족들을 흔들 터인즉 모든 민족들의 바라는 바가 이르리니 내가 이 집을 영광으로 채우리라. 만군의 가 말하노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