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약 5:5 너희가 땅에서 쾌락 가운데 살며 방탕함에 빠져 살육하는 날에서와 같이 너희 마음을 살찌게 하였도다.
약 5:6 너희가 의인을 정죄하고 죽였으나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느니라.
약 5:7 그러므로 형제들아, 께서 오실 때까지 인내하라. 보라,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이른 비와 늦은 비를 받을 때까지 오랫동안 그것을 위해 인내하느니라.
약 5:8 너희도 인내하고 너희 마음을 굳건히 하라. 의 오심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느니라.
약 5:9 형제들아, 서로 불평하지 말라. 그리하여야 너희가 정죄를 받지 아니하리라. 보라, 심판자께서 문 앞에 서 계시느니라.
약 5:10 내 형제들아, 의 이름으로 말한 대언자들을 고난당하는 것과 인내의 본으로 삼으라.
약 5:11 보라, 참는 자들을 우리가 행복한 자로 여기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께서는 지극히 동정심이 많으시며 친절한 긍휼을 베푸는 분이시니라.
약 5:12 그러나 내 형제들아, 무엇보다도 먼저 맹세하지 말지니 하늘로나 땅으로나 다른 어떤 맹세로도 맹세하지 말고 오직 너희의 예는 예라 하고 너희의 아니요는 아니요라 하라. 이것은 너희가 정죄에 빠지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니라.
약 5:13 너희 가운데 고난을 당하는 자가 있느냐? 그는 기도할 것이요,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? 그는 시를 노래할지어다.
약 5:14 너희 가운데 병든 자가 있느냐?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부를 것이요, 그들은 의 이름으로 그에게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해 기도할지니라.
약 5: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. 그가 죄들을 범하였을지라도 그것들을 용서받으리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