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애 4:21 ¶ 오 우스 땅에 거하는 에돔의 딸아, 기뻐하고 즐거워하라. 그 잔이 또한 지나가며 네게 이르리니 네가 취하여 스스로 벌거벗으리라.
애 4:22 ¶ 오 시온의 딸아, 네 불법으로 인한 형벌이 이루어졌으니 그분께서 다시는 너를 포로로 끌어가지 아니하시리라. 오 에돔의 딸아, 그분께서 네 불법을 벌하시며 네 죄들을 드러내시리로다.
애 5:1 여, 우리에게 임한 일을 기억하시고 우리의 치욕을 깊이 살피시며 주목하옵소서.
애 5:2 우리의 상속 재산이 타국인들에게, 우리의 집이 외인들에게 돌아갔나이다.
애 5:3 우리는 고아요, 아버지 없는 자들이오며 우리 어머니들은 과부들 같으니
애 5:4 우리가 돈을 주고 우리의 물을 마셨으며 그들이 우리의 나무를 우리에게 파나이다.
애 5:5 우리의 목이 핍박 아래 있으므로 우리가 수고해도 안식하지 못하나이다.
애 5:6 우리가 빵으로 만족하려고 이집트 사람들과 아시리아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었나이다.
애 5:7 우리 조상들은 죄를 짓고 없어졌으며 우리가 그들의 불법들을 담당하였나이다.
애 5:8 종들이 우리를 다스렸으나 그들의 손에서 우리를 건지는 자가 없나이다.
애 5:9 광야의 칼로 인하여 우리가 생명의 위험을 무릅써야 우리의 빵을 얻으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