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시 50:15 고난의 날에 나를 부르라.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.
시 50:16 그러나 사악한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이르시되, 네가 무슨 상관이 있어 내 법규들을 밝히 드러내며 혹은 네 입으로 내 언약을 취하느냐?
시 50:17 네가 교훈을 미워하고 내 말들을 네 뒤로 던지며
시 50:18 도둑을 보고는 그에게 동조하고 간음하는 자들과 동참하는 자가 되었으며
시 50:19 네 입을 악에게 내주고 네 혀로는 속임수를 꾸미며
시 50:20 앉아서 네 형제를 비방하고 네 친어머니의 아들을 헐뜯는도다.
시 50:21 네가 이 일들을 행하였을지라도 내가 잠잠하였더니 네가 나도 전적으로 너와 같은 줄로 생각하였도다. 그러나 내가 너를 책망하고 그것들을 네 눈앞에 차례대로 놓으리라, 하시는도다.
시 50:22 하나님을 잊어버리는 자들아, 이제 너희는 이것을 깊이 생각할지어다.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를 갈기갈기 찢으리니 건질 자가 없으리라.
시 50:23 찬양을 드리는 자는 다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자기 행실을 바르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로다.
시 51:1 (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, 그가 밧세바에게로 들어간 뒤에 대언자 나단이 그에게 왔을 때에 지은 시) 오 하나님이여, 주의 인자하심에 따라 내게 긍휼을 베푸시며 주의 친절한 긍휼의 풍성함에 따라 내 범법들을 지워 주소서.
시 51:2 내 불법에서 나를 철저히 씻기시며 내 죄에서 나를 정결하게 하소서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