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시 55:2 내게 주목하시고 내 말을 들으소서. 내가 원망하는 가운데 애곡하며 소리를 지르오니
시 55:3 이는 원수의 목소리와 사악한 자의 학대로 인함이니이다. 그들이 불법을 내 위로 던지며 진노하여 나를 미워하나이다.
시 55:4 내 마음이 내 속에서 심히 아프며 사망의 두려움들이 나를 엄습하였나이다.
시 55:5 두려움과 떨림이 내게 이르렀고 공포가 나를 눌렀나이다.
시 55:6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, 오 내게 비둘기같이 날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! 그러면 내가 멀리 날아가 안식하리로다.
시 55:7 보라, 그때에 내가 저 멀리 다니다가 광야에 머무르리로다. 셀라.
시 55:8 내가 빨리 도망하여 거센 폭풍과 태풍에서 벗어나리로다, 하였나이다.
시 55:9 내가 도시 안에서 폭력과 분쟁을 보았사오니, 오 여, 그들의 혀를 멸하시고 찢으소서.
시 55:10 그들이 밤낮으로 그 도시의 성벽 위에서 도시를 두루 다니니 도시 한가운데 해악과 슬픔이 있으며
시 55:11 사악함이 그것의 한가운데 있고 속임과 간교함이 그것의 거리를 떠나지 아니하나이다.
시 55:12 나를 모욕한 자가 원수가 아니었으니 원수였더라면 내가 참을 수 있었으리로다. 나를 향하여 자기를 높인 자가 나를 미워한 자가 아니었으니 나를 미워한 자였더라면 내가 그를 피하여 숨었으리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