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시 86:13 나를 향하신 주의 긍휼이 크사 주께서 내 혼을 가장 낮은 지옥에서 건지셨나이다.
시 86:14 오 하나님이여, 교만한 자들이 나를 치려고 일어났고 폭력배들이 모여 내 혼을 찾으며 자기들 앞에 주를 두지 아니하였나이다.
시 86:15 그러나, 오 여, 주는 동정심이 많으시며 은혜로우시며 오래 참으시며 긍휼과 진리가 풍성하신 하나님이시오니
시 86:16 오 내게로 돌아오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. 주의 종에게 주의 힘을 주시고 주의 여종의 아들을 구원하소서.
시 86:17 내게 선하심의 증표를 보여 주사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그것을 보고 부끄러워하게 하소서. 여, 주께서 나를 도우시며 나를 위로하셨나이다.
시 87:1 (고라의 아들들을 위한 시 또는 노래) 그분의 기초가 거룩한 산들에 있나니
시 87:2 께서 야곱의 모든 거처보다 시온의 문들을 더 사랑하시는도다.
시 87:3 오 하나님의 도시여, 그들이 너에 대하여 영화로운 것들을 말하였도다. 셀라.
시 87:4 내가 나를 아는 자들에게 라합과 바빌론에 대하여 언급하리라. 에티오피아와 함께한 블레셋과 두로를 보라. 이 사람이 거기서 태어났노라.
시 87:5 또 사람들이 시온에 대하여 말하기를, 이 사람과 저 사람이 그녀 안에서 태어났으며 가장 높으신 이께서 친히 그녀를 굳게 세우시리라, 하리로다.
시 87:6 께서 백성들을 기록하실 때에 이 사람이 거기서 태어난 것으로 여기시리로다. 셀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