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↑ 6월 9일에 읽었던 성경 말씀으로 가기
시 45:1 (고라의 아들들을 위해 소산님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마스길, 사랑의 노래) 내 마음이 좋은 일을 읊으리라. 내가 왕에 관하여 지은 것들을 말하리니 내 혀는 능숙한 문장가의 펜이로다.
시 45:2 왕은 사람들의 자녀들보다 더욱 아름다우시니 왕의 입술에 은혜가 넘치나이다.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왕을 영원히 복되게 하셨나이다.
시 45:3 오 지극히 능하신 이여, 왕의 검을 넓적다리에 차시고 왕의 영광과 위엄을 두르소서.
시 45:4 진리와 온유함과 의로 인하여 왕의 위엄 속에서 형통하게 말을 타소서. 왕의 오른손이 왕에게 두려운 일들을 가르치리이다.
시 45:5 왕의 화살들은 날카로워 왕의 원수들의 심장을 꿰뚫나니 이로써 백성들이 왕 아래 쓰러지나이다.
시 45:6 오 하나님이여, 주의 왕좌는 영원무궁하오며 주의 왕국의 홀(笏)은 의로운 홀이니이다.
시 45:7 왕이 의를 사랑하시고 악을 미워하시니 그러므로 하나님 곧 왕의 하나님께서 즐거움의 기름으로 왕에게 기름을 부어 왕의 동료들보다 높이셨나이다.
시 45:8 왕의 모든 옷은 상아 궁궐에서 나오는 몰약과 알로에와 계피의 향내를 풍기오니 그들이 그것들로 왕을 즐겁게 하였나이다.
시 45:9 왕의 존귀한 여인들 가운데는 왕들의 딸들이 있었으며 왕비는 오빌의 금으로 꾸미고 왕의 오른쪽에 서 있었나이다.
시 45:10 오 딸이여, 듣고 깊이 생각하며 귀를 기울일지어다. 또한 네 백성과 네 아버지 집을 잊을지어다.
시 45:11 그리하면 왕이 네 아름다움을 심히 사모하시리니 그분은 네 시니라. 너는 그분께 경배할지어다.
시 45:12 또 두로의 딸이 예물을 가지고 거기에 있으리니 심지어 백성 가운데 부자들도 네 호의를 간청하리로다.
시 45:13 왕의 딸은 그 속이 온통 영화로우니 그녀의 옷은 세공한 금으로 이루어졌도다.
시 45:14 그녀가 수놓은 옷을 입고 왕께로 인도되며 그녀의 뒤를 따르는 그녀의 동료 처녀들도 왕께로 인도되리니
시 45:15 그들이 기쁨과 즐거움과 더불어 인도되고 왕의 궁궐에 들어가리로다.
시 45:16 왕의 자손들이 왕의 조상들을 대신하리니 왕이 그들을 온 땅에서 통치자로 삼으시리로다.
시 45:17 내가 왕의 이름이 모든 세대 속에서 기억되게 하리니 그러므로 백성들이 영원무궁토록 왕을 찬양하리로다.
시 46:1 (고라의 아들들을 위해 악장에게 주어 알라못에 맞추게 한 노래)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참으로 고난 중에 즉시 만날 도움이시라.
시 46:2 그러므로 땅이 움직이든지 산들이 이동하여 바다 한가운데 빠지든지
시 46:3 바다의 물들이 큰 소리를 내며 뛰놀든지 그것들이 넘쳐서 산들이 흔들리든지 우리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로다. 셀라.
시 46:4 한 강이 있는데 그 강의 시내들이 하나님의 도시 곧 지극히 높으신 이의 장막들이 있는 거룩한 처소를 즐겁게 하리로다.
시 46:5 하나님께서 그녀의 한가운데 계시매 그녀가 흔들리지 아니할 것이요, 하나님께서 그녀를 도우시되 이른 새벽에 도우시리로다.
시 46:6 이교도들이 격노하고 왕국들이 흔들렸으니 그분께서 자신의 음성을 내시매 땅이 녹았도다.
시 46:7 만군의 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. 셀라.
시 46:8 와서 께서 행하신 일들을 볼지어다. 그분께서 땅에 황무지를 만드셨도다.
시 46:9 그분께서 땅 끝에 이르기까지 전쟁들을 그치게 하시나니 곧 활을 꺾고 창을 동강내며 병거를 불태우시는도다.
시 46:10 가만히 있으라. 그리고 내가 하나님인 줄을 알지어다. 내가 이교도들 가운데서 높여지고 땅에서 높여지리로다.
시 46:11 만군의 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. 셀라.
시 47:1 (고라의 아들들을 위해 악장에게 준 시) 오 너희 모든 백성들아, 손뼉을 치고 승리의 목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.
시 47:2 지극히 높으신 께서는 두려우시며 온 땅을 다스리는 위대한 이시로다.
시 47:3 그분께서 백성들을 우리 밑에, 민족들을 우리 발밑에 복종하게 하시며
시 47:4 우리를 위하여 우리의 상속 재산을 택하시리니 곧 그분께서 사랑하신 야곱의 뛰어남이로다. 셀라.
시 47:5 하나님께서 큰 소리와 함께 올라가시며 께서 나팔 소리와 함께 올라가셨도다.
시 47:6 노래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노래로 찬양하라. 노래로 우리 을 찬양하고 노래로 찬양하라.
시 47:7 하나님은 온 땅의 이시니 너희는 깨닫고 노래로 찬양할지어다.
시 47:8 하나님께서 이교도들을 통치하시며 하나님께서 자신의 거룩함의 왕좌에 앉아 계시는도다.
시 47:9 백성의 통치자들이 함께 모였으니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라. 땅의 방패들은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그분께서 크게 높여지셨도다.
시 48:1 (고라의 아들들을 위한 노래와 시) 께서는 위대하시니 우리 하나님의 도시와 그분의 거룩함의 산에서 크게 찬양할지어다.
시 48:2 시온 산은 아름답게 위치하여 온 땅의 기쁨이 되나니 곧 북쪽의 옆면들에 있는 위대한 의 도시로다.
시 48:3 하나님은 그녀의 궁궐들에서 피난처로 알려지셨도다.
시 48:4 보라, 왕들이 모여서 함께 지나가다가
시 48:5 그것을 보고 그처럼 놀라며 근심하고 서둘러 사라졌도다.
시 48:6 두려움이 거기서 그들을 사로잡았으며 해산하는 여인의 고통 같은 고통이 사로잡았도다.
시 48:7 주께서 동풍으로 다시스의 배들을 부수시나이다.
시 48:8 우리가 들은 대로 만군의 의 도시 곧 우리 하나님의 도시 안에서 우리가 보았나니 하나님께서 그것을 영원히 굳게 세우시리로다. 셀라.
시 48:9 오 하나님이여, 우리가 주의 성전 한가운데서 주의 인자하심을 생각하였나이다.
시 48:10 오 하나님이여, 주의 이름대로 주를 찬양함도 땅 끝까지 이르나니 주의 오른손에는 의가 가득하나이다.
시 48:11 주의 심판들로 인하여 시온 산은 기뻐하고 유다의 딸들은 즐거워할지어다.
시 48:12 시온을 거닐면서 그녀의 주위를 다녀 보고 그녀의 망대들을 세어 볼지어다.
시 48:13 너희는 그녀의 보루들을 자세히 보고 그녀의 궁궐들을 깊이 살펴보아 뒤따르는 세대에게 그것을 일러 줄지어다.
시 48:14 이 하나님은 영원무궁토록 우리의 하나님이시니 그분은 우리가 죽을 때까지 우리의 인도자가 되시리로다.
시 49:1 (고라의 아들들을 위해 악장에게 준 시) 너희 모든 백성들아, 이것을 들으라. 세상의 모든 거주민들아, 너희는 귀를 기울이라.
시 49:2 낮은 자나 높은 자나 부한 자나 가난한 자나 함께 들을지어다.
시 49:3 내 입이 지혜를 말하리니 내 마음의 묵상은 깨달음에서 나리로다.
시 49:4 내가 비유에 내 귀를 기울이고 하프를 타며 나의 은밀한 말을 열리로다.
시 49:5 내 발꿈치의 불법이 나를 에워쌀 그 악한 때에 내가 어찌하여 두려워하랴?
시 49:6 자기 재물을 신뢰하고 자기의 많은 부를 자랑하는 자들 중에
시 49:7 어떤 방법으로든 자기 형제를 구속하거나 그를 위해 하나님께 대속물을 바쳐서
시 49:8 (그들의 혼을 구속하는 일은 귀중하며 그것은 영원토록 멈추어 있도다.)
시 49:9 그가 여전히 영원토록 살게 하며 썩음을 보지 아니하게 할 자는 아무도 없도다.
시 49:10 지혜로운 자들이 죽고 어리석은 자와 짐승 같은 자도 그와 같이 멸망하여 자기 재물을 남들에게 남기는 것을 그가 보는도다.
시 49:11 그들은 속으로 자기들의 집은 영원히 지속되며 자기들의 거처는 모든 세대에 이를 줄로 생각하는도다. 그러므로 그들이 자기들의 이름을 따라 자기들의 땅을 부르는도다.
시 49:12 그럼에도 불구하고 존귀함 가운데 거하는 사람이 계속 머무르지 못하나니 그는 멸망하는 짐승과 같도다.
시 49:13 이처럼 그들의 길이 곧 그들의 어리석은 일이로되 그들의 후손은 여전히 그들의 말에 찬동하는도다. 셀라.
시 49:14 그들이 양같이 무덤에 놓였은즉 사망이 그들을 먹을 것이요, 곧바른 자들이 아침에 그들을 지배하리니 그들의 아름다움이 그들의 거처를 떠나 무덤에서 소멸되리로다.
시 49:15 그러나 하나님께서 내 혼을 무덤의 권능에서 구속하시리니 그분께서 나를 받아 주시리로다. 셀라.
시 49:16 사람이 부하게 되고 그의 집의 영광이 늘어날 때에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.
시 49:17 그가 죽을 때에 아무것도 가져가지 못하며 그의 영광이 그를 따라 내려가지 못하리라.
시 49:18 그가 비록 살면서 자기 혼을 축복하였을지라도 네가 네 자신에게 잘 행하면 사람들이 너를 칭찬하리로다.
시 49:19 그가 자기 조상들의 세대에게로 가리니 그들이 결코 빛을 보지 못하리로다.
시 49:20 존귀함 가운데 거하면서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과 같도다.
↓ 6월 11일에 읽을 성경 말씀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