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↑ 이전 장으로 가기
잠 3:1 내 아들아, 내 법을 잊지 말고 네 마음이 내 명령들을 지키게 할지어다.
잠 3:2 그것들이 네게 많은 날과 오래 사는 것과 화평을 더하리라.
잠 3:3 긍휼과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들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 판에 기록하라.
잠 3:4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의 눈앞에서 호의와 선한 명철을 얻으리라.
잠 3:5 ¶ 네 마음을 다하여 를 신뢰하고 네 자신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지어다.
잠 3:6 네 모든 길에서 그분을 인정하라. 그리하면 그분께서 네 행로들을 지도하시리라.
잠 3:7 ¶ 네 눈에 지혜롭게 되지 말지어다. 를 두려워하며 악을 떠날지어다.
잠 3:8 그것이 네 배꼽에 건강이 되며 네 뼈에 골수가 되리라.
잠 3:9 네 재물과 네 모든 소출의 첫 열매로 를 공경하라.
잠 3:10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 틀이 새 포도즙으로 터져 넘치리라.
잠 3:11 ¶ 내 아들아, 의 징계를 멸시하지 말며 그분께서 바로잡아 주시는 것에 싫증을 내지 말라.
잠 3:12 아버지가 자기가 기뻐하는 아들을 바로잡아 주는 것 같이 께서 자신이 사랑하는 자를 바로잡아 주시느니라.
잠 3:13 ¶ 지혜를 찾는 자와 명철을 얻는 자는 행복하니
잠 3:14 지혜를 거래하는 것이 은을 거래하는 것보다 나으며 그것의 이익이 정금보다 나으니라.
잠 3:15 지혜는 루비보다 귀하니 네가 바랄 수 있는 모든 것이 그것과 비교될 수 없도다.
잠 3:16 지혜의 오른손에는 많은 날이 있고 지혜의 왼손에는 재물과 명예가 있나니
잠 3:17 지혜의 길들은 즐거운 길이요, 지혜의 모든 행로는 화평이니라.
잠 3:18 지혜는 그것을 붙잡는 자들에게 생명나무니 그것을 간직하는 자는 다 행복하도다.
잠 3:19 께서는 지혜로 땅의 기초를 놓으셨으며 명철로 하늘들을 굳게 세우셨도다.
잠 3:20 그분의 지식으로 말미암아 깊음들이 터져 오르며 구름들이 이슬을 내리는도다.
잠 3:21 ¶ 내 아들아, 그것들이 네 눈에서 떠나지 말게 하고 건전한 지혜와 분별을 지킬지어다.
잠 3:22 그리하면 그것들이 네 혼에게 생명이 되고 네 목에 은혜가 되리니
잠 3:23 그런즉 네가 네 길에서 안전히 걸으며 네 발이 걸려 넘어지지 아니하리라.
잠 3:24 네가 누울 때에 무서워하지 아니하리니 참으로 네가 누운즉 네 잠이 달리로다.
잠 3:25 갑작스러운 두려움이나 사악한 자가 황폐하게 하는 일이 올 때에 그것을 무서워하지 말라.
잠 3:26 께서 네 확신이 되시므로 네 발을 지켜 거기 걸려들지 아니하게 하시리라.
잠 3:27 ¶ 네 손 안에 선을 베풀 힘이 있거든 마땅히 그것을 받을 자들에게 선 베풀기를 금하지 말며
잠 3:28 그것이 네 곁에 있거든 네 이웃에게 이르기를, 갔다가 다시 오라. 내가 내일 주리라, 하지 말고
잠 3:29 네 이웃이 네 곁에서 안전히 거하는 것을 보거든 그를 해하려고 악을 꾀하지 말라.
잠 3:30 ¶ 사람이 네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였거든 까닭 없이 그와 다투지 말라.
잠 3:31 ¶ 너는 학대하는 자를 부러워하지 말며 그의 길들 중 어떤 길도 택하지 말라.
잠 3:32 비뚤어진 자는 께 가증한 자니라. 그러나 의로운 자에게는 그분의 은밀한 일이 함께하느니라.
잠 3:33 ¶ 사악한 자의 집에는 의 저주가 있거니와 의인의 처소는 그분께서 복을 주시느니라.
잠 3:34 참으로 그분께서는 비웃는 자들을 비웃으시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베푸시느니라.
잠 3:35 지혜로운 자는 영광을 상속받되 어리석은 자가 높여지는 것은 수치가 되리로다.
↓ 다음 장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