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↑ 5월 31일에 읽었던 성경 말씀으로 가기
시 1:1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계획대로 걷지 아니하고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조롱하는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는 사람은 복이 있나니
시 1:2 그는 의 율법을 기뻐하며 그분의 율법을 밤낮으로 묵상하는도다.
시 1:3 그는 물 있는 강가에 심은 나무 곧 제 철에 열매를 맺는 나무 같으며 그의 잎사귀 또한 시들지 아니하리로다. 그가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형통하리로다.
시 1:4 경건치 아니한 자들은 그렇지 아니하며 오직 바람에 날리는 겨와 같도다.
시 1:5 그러므로 경건치 아니한 자들이 심판 때에 서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로운 자들의 회중에 들지 못하리니
시 1:6 의로운 자들의 길은 께서 아시나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길은 망하리로다.
시 2:1 어찌하여 이교도들이 격노하며 백성이 헛된 일을 꾀하는가?
시 2:2 땅의 왕들이 스스로 나서며 치리자들이 함께 의논하여 와 그분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 이르기를,
시 2:3 그들이 결박한 것을 우리가 끊고 그들이 묶은 줄을 우리에게서 내던지자, 하는도다.
시 2:4 하늘들에 앉으신 분께서 웃으시며 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로다.
시 2:5 그때에 그분께서 진노하사 그들에게 말씀하시고 심히 기뻐하지 아니하사 그들을 괴롭게 하시며 이르시되,
시 2:6 그럼에도 내가 이미 내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에 세웠노라, 하시리로다.
시 2:7 내가 칙령을 밝히 보이리라. 께서 내게 이르시되, 너는 내 아들이라. 이 날 내가 너를 낳았도다.
시 2:8 내게 구하라. 그리하면 내가 이교도들을 네게 상속물로 주고 땅의 맨 끝 지역들을 네게 소유물로 주리라.
시 2:9 네가 그들을 철장으로 부수고 토기장이의 그릇같이 산산조각 부수리라, 하셨도다.
시 2:10 그런즉, 오 왕들아, 이제 너희는 지혜로울지어다. 땅의 재판관들아, 너희는 교훈을 받을지어다.
시 2:11 두려움으로 를 섬기고 떨며 기뻐할지어다.
시 2:12 아들에게 입 맞추라. 그리하지 아니하면 그분께서 분노하사 그분의 진노가 조금이라도 타오를 때에 너희가 길에서 벗어나 망하리로다. 그분을 신뢰하는 자들은 다 복이 있도다.
시 3:1 (다윗이 자기 아들 압살롬을 피해 도망할 때에 지은 시) 여, 나를 괴롭히는 자들이 어찌 그리 많게 되었나이까! 나를 치려고 일어나는 자들이 많나이다.
시 3:2 많은 사람이 내 혼에 대하여 말하기를, 그는 하나님께 도움을 얻지 못한다, 하나이다. 셀라.
시 3:3 그러나, 오 여, 주는 나의 방패시요, 나의 영광이시요, 나의 머리를 드시는 이시니이다.
시 3:4 내가 내 목소리로 께 부르짖으매 그분께서 자신의 거룩한 산에서 내 말을 들으셨도다. 셀라.
시 3:5 께서 나를 떠받쳐 주셨으므로 내가 누워 잠이 들고 또 깨었도다.
시 3:6 수만의 백성이 나를 에워싸고 대적한다 하여도 내가 그들을 무서워하지 아니하리로다.
시 3:7 여, 일어나소서. 오 나의 하나님이여, 나를 구원하소서. 주께서 내 모든 원수들의 광대뼈를 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이를 부러뜨리셨나이다.
시 3:8 구원은 께 속하였사오니 주의 복이 주의 백성 위에 있나이다. 셀라.
시 4:1 (느기놋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) 오 내 의의 하나님이여, 내가 부를 때에 내 말을 들으소서. 내가 곤경에 빠졌을 때에 주께서 나를 넓혀 주셨사오니 내게 긍휼을 베푸시고 내 기도를 들으소서.
시 4:2 오 사람들의 아들들아, 너희가 어느 때까지 나의 영광을 바꾸어 수치가 되게 하려느냐? 너희가 어느 때까지 헛된 것을 사랑하며 거짓말을 구하려느냐? 셀라.
시 4:3 오직 께서 자신을 위해 하나님을 따르는 자를 따로 두신 것을 알지어다. 내가 를 부를 때에 그분께서 들으시리로다.
시 4:4 두려움 가운데 서며 죄를 짓지 말지어다. 잠자리에 누워 너희 마음과 이야기하고 잠잠할지어다. 셀라.
시 4:5 너희는 의의 희생물을 드리고 를 신뢰할지어다.
시 4:6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, 누가 우리에게 선한 것을 보이리요? 하오니, 여, 주께서는 주의 얼굴빛을 드사 우리에게 비추소서.
시 4:7 주께서 내 마음속에 두신 기쁨은 그들의 곡식과 포도즙이 불어날 때의 기쁨보다 더 크니이다.
시 4:8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, 여, 오직 주께서만 나를 안전히 거하게 하시나이다.
시 5:1 (느힐롯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) 오 여, 나의 말들에 귀를 기울이시며 나의 묵상하는 것을 깊이 생각하소서.
시 5:2 나의 , 나의 하나님이여, 내가 부르짖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소서. 내가 주께 기도하리이다.
시 5:3 여, 아침에 주께서 내 목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내 기도를 주께로 향하게 하고 위를 바라보리이다.
시 5:4 주께서는 사악한 것을 기뻐하는 하나님이 아니시니 악이 주와 함께 거하지 못하리이다.
시 5:5 어리석은 자들은 주의 눈앞에 서지 못하리니 주께서는 불법을 행하는 모든 자들을 미워하시며
시 5:6 거짓말하는 자들을 멸하시리이다. 께서는 피 흘리게 하며 속이는 자를 몹시 싫어하시리로다.
시 5:7 그러나 나로 말하건대 나는 주의 풍성한 긍휼 안에서 주의 집에 들어가 주를 두려워하며 주의 거룩한 전을 향하여 경배하리이다.
시 5:8 여, 내 원수들로 인하여 주의 의 안에서 나를 인도하시고 내 얼굴 앞에서 주의 길을 곧게 하소서.
시 5:9 그들의 입에는 신실함이 없사오니 그들의 속은 심히 사악하고 그들의 목구멍은 열린 돌무덤이요, 그들은 혀로 아첨하나이다.
시 5:10 오 하나님이여, 주께서 그들을 멸하사 그들이 자기 꾀에 넘어지게 하시고 그들의 많은 범법으로 인하여 그들을 내쫓으소서. 그들이 주를 거역하였나이다.
시 5:11 그러나 주를 신뢰하는 모든 자들은 기뻐하며 주께서 그들을 보호하심으로 인해 항상 기뻐 외치게 하소서. 또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도 주를 기뻐하게 하소서.
시 5:12 여, 주께서 의로운 자에게 복을 주시고 방패로 하듯 호의로 그를 감싸시리이다.
시 6:1 (느기놋에 맞추고 스미닛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) 오 여, 주의 분노로 나를 책망하지 마옵시며 주의 맹렬한 노여움으로 나를 징계하지 마옵소서.
시 6:2 여, 내가 연약하오니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. 오 여, 나의 뼈들이 괴로워하오니 나를 고치소서.
시 6:3 나의 혼도 몹시 괴로워하나이다. 그러나, 오 여, 어느 때까지니이까?
시 6:4 여, 돌아오사 나의 혼을 건지시옵소서. 오 주의 긍휼로 인하여 나를 구원하소서.
시 6:5 죽음 속에서는 주를 기억할 수 없사오니 누가 무덤 속에서 주께 감사하리이까?
시 6:6 내가 신음하므로 피곤하며 밤새도록 내 잠자리를 띄우고 눈물로 내 침상을 적시나이다.
시 6:7 내 눈이 고통으로 인하여 소멸되었사오며 내 모든 원수로 인하여 노쇠해지나이다.
시 6:8 불법을 행하는 모든 자들아, 너희는 내게서 떠날지어다. 께서 내 울음소리를 들으셨도다.
시 6:9 께서 내 간구를 들으셨나니 께서 내 기도를 받으시리로다.
시 6:10 내 모든 원수들은 부끄러움을 당하고 심히 괴로워하리니 그들은 돌아가서 갑자기 부끄러움을 당하리로다.
시 7:1 (다윗의 식가욘, 그가 베냐민 사람 구스의 말에 관하여 주께 드린 노래) 오 내 하나님이여, 내가 주를 신뢰하오니 나를 핍박하는 모든 자들에게서 나를 구원하시고 나를 건져 내소서.
시 7:2 건져 낼 자가 없으면 그가 사자처럼 내 혼을 갈기갈기 찢고 뜯을까 염려하나이다.
시 7:3 내 하나님이여, 만일 내가 이것을 행하였거나 내 손에 불법이 있거나
시 7:4 나와 평화롭게 지내던 자에게 악으로 갚았거든 (참으로 내가 까닭 없이 내 원수 된 자도 건져 내었사오니)
시 7:5 원수가 내 혼을 핍박하고 가져가며 참으로 내 생명을 땅 위에서 짓밟고 내 명예를 흙 속에 던지게 하소서. 셀라.
시 7:6 여, 내 원수들의 격노로 인하여 친히 분노 중에 일어나시며 몸을 드시옵소서. 나를 위하여 깨시고 주께서 명령하신 심판으로 나아가소서.
시 7:7 그리하시면 백성의 회중이 주를 에워싸리니 그러므로 주께서는 그들을 위하여 높은 곳으로 돌아오소서.
시 7:8 께서 백성들을 심판하시리니, 오 여, 내 의와 내 속에 있는 내 순전함에 따라 나를 심판하소서.
시 7:9 오 사악한 자의 사악함을 끝내시고 오직 의로운 자를 굳게 세우소서. 의로우신 하나님께서는 마음과 속 중심을 시험하시나이다.
시 7:10 나의 방벽은 마음이 올바른 자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에게서 나는도다.
시 7:11 하나님은 의로운 자를 판단하시며 하나님은 사악한 자를 향하여 날마다 분노하시는도다.
시 7:12 그가 돌이키지 아니하면 그분께서 자신의 칼을 가시리니 그분께서 이미 자신의 활을 당기시고 준비하셨도다.
시 7:13 또 그분께서 그를 위하여 죽이는 도구를 마련하셨나니 그분께서 핍박하는 자들을 향해 자신의 화살들을 정하시는도다.
시 7:14 보라, 그가 불법으로 산통을 겪으며 해악을 배어 거짓을 낳았도다.
시 7:15 그가 구덩이를 만들고 그것을 파더니 자기가 만든 도랑에 빠졌도다.
시 7:16 그의 해악이 그의 머리로 돌아오고 그의 난폭한 행위가 그의 정수리에 떨어지리로다.
시 7:17 내가 의 의에 따라 그분을 찬양하며 지극히 높으신 의 이름을 노래로 찬양하리로다.
시 8:1 (깃딧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) 오 우리 여,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뛰어나신지요! 주께서 주의 영광을 하늘들 위에 두셨나이다.
시 8:2 주께서 주의 원수들로 인하여 아기들과 젖먹이들의 입에서 힘이 나오게 정하셨나니 이것은 주께서 원수와 복수하는 자를 잠잠하게 하려 하심이니이다.
시 8:3 주의 하늘들 곧 주의 손가락으로 지으신 작품과 주께서 정하신 달과 별들을 내가 깊이 생각하오니
시 8:4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 속에 깊이 두시나이까?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찾아오시나이까?
시 8:5 주께서 그를 천사들보다 조금 낮게 만드시고 그에게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나이다.
시 8:6 주께서 그로 하여금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들을 지배하게 하시고 모든 것을 그의 발아래 두셨사오니
시 8:7 참으로 모든 양과 소와 들의 짐승들이며
시 8:8 공중의 날짐승과 바다의 물고기와 바다들의 행로들을 지나다니는 모든 것이니이다.
시 8:9 우리 여,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뛰어나신지요!
↓ 6월 2일에 읽을 성경 말씀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