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↑ 6월 4일에 읽었던 성경 말씀으로 가기
시 24:1 (다윗의 시) 땅과 거기의 충만한 것이 의 것이요, 세상과 그 안에 거하는 자들도 그러하니
시 24:2 그분께서 바다들 위에 그것을 세우시고 큰물들 위에 그것을 굳게 세우셨도다.
시 24:3 누가 의 산에 오르리요? 누가 그분의 거룩한 곳에 서리요?
시 24:4 깨끗한 손과 순수한 마음을 가진 자 곧 헛된 것을 향해 자기 혼을 들지 아니하고 속임수로 맹세하지 아니한 자로다.
시 24:5 그가 께 복을 받고 자기의 구원의 하나님께 의를 받으리니
시 24:6 이것이 그를 찾는 자들의 세대요, 오 야곱아, 네 얼굴을 찾는 자들의 세대로다. 셀라.
시 24:7 오 너희 문들아,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. 너희 영존하는 문들아, 너희는 들릴지어다. 영광의 께서 들어가시리로다.
시 24:8 이 영광의 이 누구시냐? 강하고 능하신 시요, 전투에 능하신 시로다.
시 24:9 오 너희 문들아,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. 너희 영존하는 문들아, 곧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. 영광의 께서 들어가시리로다.
시 24:10 이 영광의 이 누구시냐? 만군의 곧 그분께서 영광의 이시로다. 셀라.
시 25:1 (다윗의 시) 오 여, 내가 주를 향하여 내 혼을 드나이다.
시 25:2 오 나의 하나님이여, 내가 주를 신뢰하오니 내가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하시고 내 원수들이 나를 이겨 개가를 부르지 못하게 하소서.
시 25:3 참으로 주를 바라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하시고 까닭 없이 죄를 짓는 자들은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소서.
시 25:4 여, 주의 길들을 내게 보이시고 주의 행로들을 내게 가르치소서.
시 25:5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오니 주의 진리로 나를 인도하시고 나를 가르치소서. 내가 종일 주를 바라나이다.
시 25:6 여, 주의 친절한 긍휼과 주의 인자하심이 옛적부터 항상 있었사오니 그것들을 기억하소서.
시 25:7 여, 내 젊은 시절의 죄와 내 범법을 기억하지 마시고 주의 긍휼에 따라 나를 기억하시되 주의 선하심으로 인하여 그리하옵소서.
시 25:8 께서는 선하시고 곧바르시니 그러므로 그분께서 죄인들을 그 길로 가르치시리로다.
시 25:9 그분께서 온유한 자를 판단의 공의로 지도하시리니 곧 온유한 자에게 자신의 길을 가르치시리로다.
시 25:10 의 모든 행로는 그분의 언약과 그분의 증언들을 지키는 자들에게 긍휼과 진리로다.
시 25:11 여, 내 불법이 크오니 주의 이름을 위하여 그것을 용서하소서.
시 25:12 를 두려워하는 자가 누구냐? 그분께서 친히 택하실 길로 그를 가르치시리로다.
시 25:13 그의 혼은 편안히 거하고 그의 씨는 땅을 상속하리로다.
시 25:14 의 은밀한 일이 그분을 두려워하는 자들과 함께하나니 그분께서 자신의 언약을 그들에게 보이시리로다.
시 25:15 께서 내 발을 그물에서 빼내실 터이므로 내 눈이 항상 그분을 향하는도다.
시 25:16 나는 황폐하며 고난을 당하오니 주는 내게로 돌이키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.
시 25:17 내 마음의 근심들이 커졌사오니 오 주는 나를 내 고통들 속에서 이끌어 내소서.
시 25:18 내 고난과 내 아픔을 살피시고 내 모든 죄를 용서하소서.
시 25:19 내 원수들이 많고 또 그들이 잔인한 미움으로 나를 미워하오니 그들을 깊이 살피소서.
시 25:20 오 내 혼을 지키시고 나를 건지소서. 내가 주를 신뢰하오니 내가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.
시 25:21 내가 주를 바라오니 순전함과 곧바름이 나를 보존하게 하소서.
시 25:22 오 하나님이여, 이스라엘을 그의 모든 고난에서 구속하소서.
시 26:1 (다윗의 시) 오 여, 내가 나의 순전함 가운데 걸었사오니 나를 판단하소서. 내가 또한 를 신뢰하였사오니 그런즉 미끄러지지 아니하리이다.
시 26:2 여, 나를 살피시고 시험하시며 내 속 중심과 마음을 단련하소서.
시 26:3 주의 인자하심이 내 눈앞에 있으므로 내가 주의 진리 안에서 걸었나이다.
시 26:4 내가 허탄한 사람들과 함께 앉지 아니하였사오며 위선자들과 함께 다니지도 아니하리이다.
시 26:5 내가 악을 행하는 자들의 회중을 미워하였사오니 사악한 자들과 함께 앉지 아니하리이다.
시 26:6 여, 내가 무죄 안에서 내 손을 씻고 이로써 주의 제단을 두루 돌며
시 26:7 이로써 감사의 목소리로 주의 놀라운 모든 일들을 널리 알리고 말하리이다.
시 26:8 여, 주의 집의 처소와 주의 존귀가 거하는 곳을 내가 사랑하였사오니
시 26:9 내 혼을 죄인들과 함께, 내 생명을 피 흘리는 자들과 함께 거두지 마소서.
시 26:10 그들의 손에는 해악이 있고 그들의 오른손에는 뇌물이 가득하나이다.
시 26:11 그러나 나로 말하건대 나는 나의 순전함 가운데 걷겠사오니 나를 구속하시고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.
시 26:12 내 발이 평탄한 곳에 서 있사오니 내가 회중들 가운데서 를 찬송하리이다.
시 27:1 (다윗의 시) 는 나의 빛이요,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? 는 내 생명의 힘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?
시 27:2 사악한 자들 곧 나의 원수들, 나의 대적들이 내 살을 먹으려고 내게로 왔다가 걸려서 넘어졌도다.
시 27:3 군대가 나를 대적하여 진을 칠지라도 내 마음이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전쟁이 나를 대적하여 일어날지라도 내가 이것을 확신하리로다.
시 27:4 내가 께 바라던 한 가지 일 바로 그것을 구하리니 그것은 곧 내가 평생토록 의 집에 거하여 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분의 성전에서 여쭙는 것이라.
시 27:5 고난의 때에 그분께서 자신의 천막 속에 나를 숨기시고 자신의 장막의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반석 위에 세우시리로다.
시 27:6 이제 내 머리가 나를 둘러싼 내 원수들 위로 들리리니 그런즉 내가 그분의 장막에서 기쁨의 희생물을 드리며 노래하되 참으로 노래로 를 찬양하리로다.
시 27:7 여, 내 목소리로 내가 부르짖을 때에 들으시고 또한 내게 긍휼을 베푸사 내게 응답하소서.
시 27:8 주께서, 너희는 내 얼굴을 찾으라, 하셨을 때에 내 마음이 주께 아뢰기를, 여, 내가 주의 얼굴을 찾으리이다, 하였나이다.
시 27:9 주의 얼굴을 내게서 멀리 숨기지 마시고 분노하사 주의 종을 버리지 마소서. 주께서 나의 도움이 되셨나이다. 오 내 구원의 하나님이여, 나를 떠나지 마시고 나를 버리지 마소서.
시 27:10 내 아버지와 어머니가 나를 버릴 때에 께서는 나를 들어 올리시리이다.
시 27:11 여,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시고 내 원수들로 인하여 나를 평탄한 길로 인도하소서.
시 27:12 나를 내 원수들의 뜻에 넘겨주지 마소서. 거짓 증인들과 잔인함을 토해 내는 자들이 나를 치려고 일어났나이다.
시 27:13 내가 산 자들의 땅에서 의 선하심을 볼 줄을 믿지 아니하였으면 기진하였으리이다.
시 27:14 를 바라며 크게 용기를 낼지어다. 그리하면 그분께서 네 마음을 강하게 하시리라. 내가 말하노니 를 바랄지어다.
시 28:1 (다윗의 시) 오 나의 반석이 되신 여, 내가 주께 부르짖으리니 내게 잠잠하지 마소서. 주께서 내게 잠잠하시면 내가 구덩이로 내려가는 자들처럼 될까 염려하나이다.
시 28:2 내가 주께 부르짖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거룩한 곳을 향하여 손을 들 때에 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소서.
시 28:3 사악한 자나 불법을 행하는 자들과 함께 나를 끌어내지 마소서. 그들은 자기 이웃들에게 화평을 말하나 해악이 그들의 마음속에 있나이다.
시 28:4 그들의 행위와 그들이 저지른 사악한 행위대로 그들에게 갚으시며 그들의 손이 일한 대로 그들에게 갚으사 그들이 받을 보응을 그들에게 내리소서.
시 28:5 그들은 께서 행하신 일들과 그분께서 손으로 경영하신 것에 관심을 두지 아니하므로 그분께서 그들을 멸하시고 세우지 아니하시리로다.
시 28:6 께서 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셨으니 그런즉 내가 그분을 찬송하리로다.
시 28:7 는 나의 힘이시요, 나의 방패시니 내 마음이 그분을 신뢰하여 내가 도움을 얻었도다.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며 내가 내 노래로 그분을 찬양하리로다.
시 28:8 는 그들의 힘이시요, 자신의 기름 부음 받은 자의 구원하는 힘이시로다.
시 28:9 주의 백성을 구원하시고 주의 상속 백성에게 복을 주시며 또 그들을 먹이시고 영원토록 들어 올리시옵소서.
시 29:1 (다윗의 시) 오 강력한 자들아, 너희는 영광과 능력을 께 드리고 께 드릴지어다.
시 29:2 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분께 드리며 거룩함의 아름다움으로 께 경배할지어다.
시 29:3 의 음성이 물들 위에 있도다. 영광의 하나님께서 천둥소리를 내시나니 께서 많은 물들 위에 계시도다.
시 29:4 의 음성은 권능이 있고 의 음성은 위엄이 가득하도다.
시 29:5 의 음성이 백향목들을 꺾나니 참으로 께서 레바논의 백향목들을 꺾으시는도다.
시 29:6 그분께서 또한 그 나무들을 송아지같이 뛰게 하시며 레바논과 시룐을 젊은 유니콘같이 뛰게 하시는도다.
시 29:7 의 음성이 불꽃들을 가르는도다.
시 29:8 의 음성이 광야를 흔드나니 께서 가데스 광야를 흔드시는도다.
시 29:9 의 음성이 암사슴들로 하여금 새끼를 낳게 하고 삼림을 드러나게 하나니 그분의 성전에서 모든 사람이 그분의 영광을 말하는도다.
시 29:10 께서 큰물 위에 앉아 계시나니 참으로 께서 영원토록 으로 앉아 계시는도다.
시 29:11 께서 자신의 백성에게 힘을 주시리니 께서 자신의 백성에게 화평으로 복을 주시리로다.
↓ 6월 6일에 읽을 성경 말씀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