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↑ 6월 5일에 읽었던 성경 말씀으로 가기
시 30:1 (다윗의 집을 봉헌할 때에 지은 시와 노래) 오 여, 내가 주를 높이 찬양하리니 주께서 나를 높이 드사 내 원수들이 나를 누르고 기뻐하지 못하게 하셨나이다.
시 30:2 내 하나님이여, 내가 주께 부르짖으매 주께서 나를 고치셨나이다.
시 30:3 여, 주께서 내 혼을 무덤에서 끌어올리시고 나를 지켜 살게 하사 내가 구덩이로 내려가지 아니하게 하셨나이다.
시 30:4 의 성도들아, 너희는 그분께 노래하며 그분의 거룩함을 기억하고 감사할지어다.
시 30:5 그분의 분노는 잠시뿐이요, 그분의 호의 안에 생명이 있나니 밤새 울음이 있을지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임하리로다.
시 30:6 내가 형통할 때에 말하기를, 내가 결코 흔들리지 아니하리라, 하였도다.
시 30:7 여, 주께서 주의 호의로 내 산을 굳게 세우셨사오나 주께서 주의 얼굴을 숨기시니 내가 근심하였나이다.
시 30:8 여, 내가 주께 부르짖고 께 간구하였나이다.
시 30:9 내가 구덩이로 내려갈 때에 내 피에 무슨 유익이 있으리이까? 흙이 주를 찬양하겠나이까? 그것이 주의 진리를 밝히 드러내겠나이까?
시 30:10 여, 들으시고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. 여, 주는 나를 돕는 분이 되소서.
시 30:11 주께서 나를 위하여 나의 애곡을 춤으로 바꾸시며 나의 굵은 베옷을 벗기시고 즐거움으로 내게 띠를 두르셨나니
시 30:12 이것은 내 영광이 노래로 주를 찬양하며 잠잠하지 아니하게 하려 하심이니이다. 오 내 하나님이여, 내가 주께 영원토록 감사를 드리리이다.
시 31:1 (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) 오 여, 내가 주를 신뢰하오니 내가 결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. 주의 의로 나를 건지소서.
시 31:2 주의 귀를 내게 기울이사 속히 나를 건지소서. 주는 나의 견고한 반석이 되사 나를 구원할 방벽의 집이 되소서.
시 31:3 주는 나의 반석이시며 나의 요새시오니 그러므로 주의 이름을 위하여 나를 인도하고 지도하소서.
시 31:4 주는 나의 힘이시오니 그들이 나를 잡으려고 몰래 친 그물에서 나를 빼내소서.
시 31:5 주의 손에 내 영을 맡기나이다. 오 진리의 하나님이여, 주께서 나를 구속하셨나이다.
시 31:6 내가 거짓되고 헛된 것들에 관심을 두는 자들은 미워하였으되 는 신뢰하나이다.
시 31:7 내가 주의 긍휼을 기뻐하고 즐거워하리니 주께서 나의 고난을 깊이 살피사 역경에 처한 내 혼을 아셨으며
시 31:8 또 나를 원수의 손에 가두지 아니하시고 내 발을 넓은 곳에 세우셨나이다.
시 31:9 여, 내가 고난 중에 있사오니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. 내 눈이 고통으로 소멸되었사오며 참으로 내 혼과 내 배도 그러하나이다.
시 31:10 내가 내 삶을 고통 속에 보내며 내 햇수를 탄식 속에 보내오니 내 기력이 내 불법으로 인해 약해지고 내 뼈가 소멸되었나이다.
시 31:11 내가 내 모든 원수들 가운데서 치욕거리가 되었으되 특히 내 이웃들 가운데서 그리되었으며 나를 아는 자들에게 두려움이 되었나니 밖에서 나를 본 자들이 나를 피해 도망하였나이다.
시 31:12 사람들이 죽은 자를 잊어 생각 속에 두지 아니함 같이 나를 잊었은즉 내가 깨진 그릇과 같나이다.
시 31:13 내가 많은 사람에게 모함을 들었사오니 두려움이 사방에 있나이다. 그들이 나를 치려고 함께 의논하면서 내 생명을 빼앗기로 꾀하였나이다.
시 31:14 그러나, 오 여, 나는 주를 신뢰하며 말하기를,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, 하였나이다.
시 31:15 내 때가 주의 손에 있사오니 내 원수들의 손에서 나를 건지시고 나를 핍박하는 자들에게서 나를 건지소서.
시 31:16 주의 얼굴을 주의 종에게 비추시고 주의 긍휼로 인하여 나를 구원하소서.
시 31:17 여, 내가 주를 불렀사오니 내가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. 사악한 자들은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시고 무덤 속에서 잠잠하게 하시며
시 31:18 거짓 입술들은 잠잠하게 하소서. 그것들이 의로운 자들을 대적하여 교만하고 무례하게 가혹한 것들을 말하나이다.
시 31:19 오 주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위하여 주께서 쌓아 두신 주의 선하심 곧 사람들의 아들들 앞에서 주를 신뢰하는 자들을 위하여 주께서 이루신 그 선하심이 어찌 그리 큰지요!
시 31:20 주께서 그들을 주 앞의 은밀한 곳에 숨기사 사람의 교만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그들을 은밀히 천막 안에 두사 혀의 말다툼에서 벗어나게 하시리이다.
시 31:21 를 찬송할지어다. 그분께서 견고한 도시에서 자신의 놀라운 친절을 내게 베푸셨도다.
시 31:22 내가 황급한 가운데 말하기를, 주의 눈앞에서 내가 끊어졌나이다, 하였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주께 부르짖을 때에 나의 간구 소리를 주께서 들으셨나이다.
시 31:23 의 모든 성도들아, 너희는 그분을 사랑하라. 께서 신실한 자는 보존하시되 교만히 행하는 자는 넘치게 되갚아 주시느니라.
시 31:24 께 소망을 둔 모든 자들아, 너희는 크게 용기를 내라. 그분께서 너희 마음을 강하게 하시리로다.
시 32:1 (다윗의 시, 마스길) 자기 범법을 용서받고 자기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.
시 32:2 영 안에 간사함이 없고 께서 불법을 인정하지 아니하는 사람은 복이 있도다.
시 32:3 내가 잠잠할 때에 하루 종일 신음하였으므로 내 뼈가 쇠하였나니
시 32:4 밤낮으로 주의 손이 나를 무겁게 누르므로 내 진액이 여름 가뭄으로 변하였나이다. 셀라.
시 32:5 내가 주께 내 죄를 시인하고 내 불법을 숨기지 아니하며 또 이르기를, 내 범법들을 께 자백하리라, 하였더니 주께서 내 죄의 불법을 용서하셨나이다. 셀라.
시 32:6 이것을 위해 하나님을 따르는 모든 자는 주를 만날 수 있을 때에 주께 기도하리니 참으로 큰물들의 홍수 속에서도 물들이 그에게 닥치지 못하리이다.
시 32:7 주는 나의 은신처시오니 주께서 고난에서 나를 보존하시고 구출의 노래들로 나를 에워싸시리이다. 셀라.
시 32:8 내가 너를 훈계하며 네가 가야 할 길로 너를 가르치고 내 눈으로 너를 지도하리로다.
시 32:9 너희는 지각이 없는 말이나 노새같이 되지 말지어다. 그것들의 입은 반드시 재갈과 굴레로 붙들어야 하나니 그리하여야 그것들이 네게 가까이 가지 아니하리라.
시 32:10 사악한 자에게는 많은 고통이 있을 터이나 를 신뢰하는 자에게는 긍휼이 그를 에워싸리로다.
시 32:11 의로운 자들아, 너희는 를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. 마음이 올바른 모든 자들아, 너희는 기쁘게 외칠지어다.
시 33:1 오 의로운 자들아, 너희는 를 기뻐하라. 찬양은 곧바른 자들이 마땅히 행할 바로다.
시 33:2 하프로 를 찬양하고 비파와 십현금으로 그분께 노래할지어다.
시 33:3 새 노래로 그분께 노래하며 큰 소리로 솜씨 있게 연주할지어다.
시 33:4 의 말씀은 옳으며 그분의 모든 일은 진리 안에서 이루어지는도다.
시 33:5 그분께서 의와 판단의 공의를 사랑하시나니 땅은 의 선하심으로 가득하도다.
시 33:6 의 말씀으로 하늘들이 만들어지고 하늘들의 온 군대가 그분의 입의 숨에 의해 만들어졌도다.
시 33:7 그분께서 바닷물을 무더기같이 함께 모으시며 깊음을 곳간들에 두시는도다.
시 33:8 온 땅은 를 두려워하고 세상의 모든 거주민은 그분을 두려워하며 설지어다.
시 33:9 그분께서 말씀하시매 그것이 이루어졌으며 그분께서 명령하시매 그것이 굳게 섰도다.
시 33:10 께서 이교도들의 계획을 무산시키시며 백성들의 계략들을 무효로 만드시는도다.
시 33: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분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에 이르리로다.
시 33:12 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은 민족 곧 그분께서 자신의 상속 유업으로 택하신 백성은 복이 있도다.
시 33:13 께서 하늘에서부터 바라보사 사람들의 모든 아들들을 살피시고
시 33:14 자신의 처소가 있는 곳에서부터 땅의 모든 거주민들을 보시는도다.
시 33:15 그분께서는 그들의 마음을 다 같게 지으시며 그들의 모든 일을 깊이 생각하시는도다.
시 33:16 많은 군대로 구원 받은 왕이 없으며 용사가 많은 힘으로 구출 받지 못하는도다.
시 33:17 안전을 위해서는 말(馬)도 헛되나니 그가 자기의 큰 힘으로 아무도 건지지 못하리로다.
시 33:18 보라, 의 눈은 그분을 두려워하는 자들 곧 그분의 긍휼에 소망을 두는 자들 위에 있나니
시 33:19 이것은 그들의 혼을 사망에서 건지며 기근 중에서 그들을 지켜 살게 하려 함이로다.
시 33:20 우리의 혼이 를 기다리나니 그분은 우리의 도움과 우리의 방패시로다.
시 33:21 우리가 그분의 거룩한 이름을 신뢰하였으므로 우리 마음이 그분을 기뻐하리로다.
시 33:22 여, 우리가 주께 소망을 두는 대로 주의 긍휼을 우리에게 베푸소서.
↓ 6월 7일에 읽을 성경 말씀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