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↑ 이전 장으로 가기
시 49:1 (고라의 아들들을 위해 악장에게 준 시) 너희 모든 백성들아, 이것을 들으라. 세상의 모든 거주민들아, 너희는 귀를 기울이라.
시 49:2 낮은 자나 높은 자나 부한 자나 가난한 자나 함께 들을지어다.
시 49:3 내 입이 지혜를 말하리니 내 마음의 묵상은 깨달음에서 나리로다.
시 49:4 내가 비유에 내 귀를 기울이고 하프를 타며 나의 은밀한 말을 열리로다.
시 49:5 내 발꿈치의 불법이 나를 에워쌀 그 악한 때에 내가 어찌하여 두려워하랴?
시 49:6 자기 재물을 신뢰하고 자기의 많은 부를 자랑하는 자들 중에
시 49:7 어떤 방법으로든 자기 형제를 구속하거나 그를 위해 하나님께 대속물을 바쳐서
시 49:8 (그들의 혼을 구속하는 일은 귀중하며 그것은 영원토록 멈추어 있도다.)
시 49:9 그가 여전히 영원토록 살게 하며 썩음을 보지 아니하게 할 자는 아무도 없도다.
시 49:10 지혜로운 자들이 죽고 어리석은 자와 짐승 같은 자도 그와 같이 멸망하여 자기 재물을 남들에게 남기는 것을 그가 보는도다.
시 49:11 그들은 속으로 자기들의 집은 영원히 지속되며 자기들의 거처는 모든 세대에 이를 줄로 생각하는도다. 그러므로 그들이 자기들의 이름을 따라 자기들의 땅을 부르는도다.
시 49:12 그럼에도 불구하고 존귀함 가운데 거하는 사람이 계속 머무르지 못하나니 그는 멸망하는 짐승과 같도다.
시 49:13 이처럼 그들의 길이 곧 그들의 어리석은 일이로되 그들의 후손은 여전히 그들의 말에 찬동하는도다. 셀라.
시 49:14 그들이 양같이 무덤에 놓였은즉 사망이 그들을 먹을 것이요, 곧바른 자들이 아침에 그들을 지배하리니 그들의 아름다움이 그들의 거처를 떠나 무덤에서 소멸되리로다.
시 49:15 그러나 하나님께서 내 혼을 무덤의 권능에서 구속하시리니 그분께서 나를 받아 주시리로다. 셀라.
시 49:16 사람이 부하게 되고 그의 집의 영광이 늘어날 때에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.
시 49:17 그가 죽을 때에 아무것도 가져가지 못하며 그의 영광이 그를 따라 내려가지 못하리라.
시 49:18 그가 비록 살면서 자기 혼을 축복하였을지라도 네가 네 자신에게 잘 행하면 사람들이 너를 칭찬하리로다.
시 49:19 그가 자기 조상들의 세대에게로 가리니 그들이 결코 빛을 보지 못하리로다.
시 49:20 존귀함 가운데 거하면서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과 같도다.
↓ 다음 장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