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경

↑ 이전 장으로 가기
시 22:1 (아엘렛 샤할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) 나의 하나님이여, 나의 하나님이여,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? 어찌하여 나를 돕는 일로부터 또 나의 울부짖는 말로부터 멀리 떨어져 계시나이까?
시 22:2 오 나의 하나님이여, 내가 낮에 부르짖으나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나이다. 밤에도 내가 잠잠하지 아니하나이다.
시 22:3 그러나, 오 이스라엘의 찬양 가운데 거주하시는 주여, 주는 거룩하시니이다.
시 22:4 우리 조상들이 주를 신뢰하고 신뢰하였으므로 주께서 그들을 건지셨나이다.
시 22:5 그들이 주께 부르짖어 구출을 받았고 주를 신뢰하여 당황하지 아니하였나이다.
시 22:6 그러나 나는 벌레요 사람이 아니오니 사람들의 비방거리요 백성의 멸시거리이니이다.
시 22:7 나를 보는 모든 자들이 나를 비웃으며 입술을 내밀고 머리를 흔들며 말하기를,
시 22:8 그가 를 신뢰하여 그분께서 자기를 건지실 줄로 믿었도다. 그분께서 그를 기뻐하셨으니 그를 건지시리로다, 하나이다.
시 22:9 그러나 주는 곧 나를 태에서 꺼내신 그분이시니 내가 내 어머니의 젖가슴에 있을 때에 주께서 나로 하여금 소망을 갖게 하셨나이다.
시 22:10 내가 태에서부터 주께 맡겨졌으며 내 어머니 배 속에서부터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.
시 22:11 나를 멀리하지 마옵소서. 고난이 가까이 있으나 도울 자가 없나이다.
시 22:12 많은 황소들이 나를 에워싸며 바산의 힘센 황소들이 나를 둘러싸고
시 22:13 그들이 약탈하며 울부짖는 사자같이 나를 향해 입을 벌렸나이다.
시 22:14 나는 물같이 쏟아졌고 내 모든 뼈는 어그러졌으며 내 심장은 밀초같이 되어 내장 한가운데서 녹았나이다.
시 22:15 내 힘은 질그릇 조각같이 마르고 내 혀는 내 턱에 붙나이다. 주께서 또 나를 사망의 티끌 속에 두셨나니
시 22:16 개들이 나를 에워싸며 사악한 자들의 무리가 나를 둘러싸고 내 손과 발을 찔렀나이다.
시 22:17 내가 내 모든 뼈를 셀 수 있나이다. 그들이 나를 쳐다보고 노려보며
시 22:18 자기들끼리 내 옷들을 나누고 내 겉옷을 놓고 제비를 뽑나이다.
시 22:19 그러나, 오 여, 주는 나를 멀리하지 마옵소서. 오 나의 힘이시여, 속히 나를 도우소서.
시 22:20 내 혼을 칼에서 건지시며 내 사랑하는 것을 개의 권세에서 건지소서.
시 22:21 나를 사자의 입에서 구원하소서. 주께서 내 말을 들으사 나를 유니콘들의 뿔들에서 벗어나게 하셨나이다.
시 22:22 내가 주의 이름을 내 형제들에게 밝히 보이고 회중의 한가운데서 주를 찬양하리이다.
시 22:23 를 두려워하는 자들아, 너희는 그분을 찬양하라. 야곱의 모든 씨야, 너희는 그분께 영광을 돌릴지어다. 이스라엘의 모든 씨야, 너희는 그분을 두려워할지어다.
시 22:24 그분께서 고난 받는 자의 고난을 멸시하거나 몹시 싫어하지 아니하셨으며 자신의 얼굴을 그에게 숨기지 아니하시고 그가 그분께 부르짖을 때에 그분께서 들으셨도다.
시 22:25 큰 회중 가운데서 드릴 나의 찬양은 주로부터 나오리이다. 그분을 두려워하는 자들 앞에서 내가 나의 서원들을 갚으리로다.
시 22:26 온유한 자들은 먹고 만족할 것이며 를 찾는 자들은 그분을 찬양할 것이요, 너희 마음은 영원히 살리로다.
시 22:27 세상의 모든 끝이 기억하고 께로 돌아오며 민족들의 모든 족속이 주 앞에 경배하리니
시 22:28 왕국은 의 것이요, 그분은 민족들 가운데서 다스리는 이시로다.
시 22:29 땅 위의 모든 기름진 자들이 먹고 경배할 것이요, 흙으로 내려가는 모든 자들이 그분 앞에 절하리니 아무도 자기 혼을 지켜 살아남게 하지 못하리로다.
시 22:30 한 씨가 그분을 섬기리니 께서 그것을 한 세대로 여기시리라.
시 22:31 그들이 와서 앞으로 태어날 한 백성에게 그분의 의를 밝히 드러내되 그분께서 이것을 행하셨음을 드러내리로다.
↓ 다음 장으로 가기